See All Categories

Learn More



현재 위치

  1. 게시판
  2. 푸리프 사가

게시판 상세
제목 [퀴즈이벤트] 푸리프 사가 - 파나티카의 펑크로리 스타일
작성자 Pullip (ip:121.162.197.234)
  • 작성일 14.08.01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4364
평점 0점


모든 로리타 스타일 중 펑크로리가 소화하기 가장 어렵다고들 흔히 말하는데요. 특히 로리룩 경험이 없는 분들에겐 더욱 어려울 것 같습니다. 펑크로리는 서양 펑크룩에서 영감을 받은 로리타룩으로 기존 로리패션보다 자유스럽고 그 경계가 모호하며 펑크의 저항적인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그것을 소화하는 사람의 자세(에티튜드)입니다. 로리타는 코스프레가 아니며 하나의 패션 트랜드이기에 꾸미는 것이 아닙니다. 따라서 일부러 반항적이거나 강렬하게 표현하는 것을 옳지 않습니다. 무엇보다 본인스럽고 자연스러운 느낌으로 가야 진정한 펑크로리라 할 수 있습니다.


푸리프 패밀리 라인 중 가장 성공적인 단일 타입 중 하나인 '파나티카(파나치카)'를 통해 펑크로리를 살펴보겠습니다.



일단 기본적인 구조를 본다면 에이라인 스커트가 아닙니다. 치마 역시 굉장히 짧은 편인데, 펑크로리는 스윗, 고딕, 프린세스 등의 로리타보다 스커트가 짧은 편입니다. 보통 '벨 쉐입'스커트라는 표현을 쓰기도 하며 파나티카의 경우 여러 레이어로 된 '티어드 스커트'를 입고 있습니다. 레이스와 멀티 원단이 사용되었으며 그 위로 에이프런(앞치마)에서 영감을 받은 체크패턴의 레이어가 추가된 구조입니다.



펑크로리는 레이어드를 잘하냐 못하냐가 관건입니다. 다양한 패턴이나 소재 느낌을 겹겹이 어우러지게해서 완성되는 스타일입니다. 많은 펑크룩에서 보이는 체인달린 바지류는 보통 펑크로리로 치지 않습니다. 파나티카의 경우도 바지가 아닌 타이즈 혹은 스타킹이 신겨져 있습니다.




상의는 프린팅 된 티셔츠나 블라우스 등이 보편적이며 그 위에 레이어드로 쟈캣을 입어주는 것도 좋습니다. 블라우스의 경우 패드(흔히 말하는 '어깨뽕'), 퍼피한 슬리브를 가진 것이 좋습니다. 파나티카의 경우 스웨이드 소재의 퍼피 슬리브 블라우스를 입고 있습니다. 또한 그 위로 룩 전반적으로 사용되는 체크패턴과 퍼(fur)트림이 있는 숄을 두르고 있습니다. 모자, 신발 역시 동일 패턴, 그리고 레이스나 퍼로 장식되어 통일감있는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메이크업과 헤어스타일링은 일반 로리보다는 무게감있게, 그렇다고 고스로리 정도까진 아니게... 전체적인 룩과 어우러진다면 뭐든 좋습니다. 파나티카와 같이 자연스럽게 느껴진다면 머리스타일도 길든 짧든 염색을 했든 안 했든 상관없습니다. 단, 너무 인형스러운, 심히 귀엽고 단정한 느낌은 지양해야 하며, 분명 '펑크'에서 영감을 받은 느낌이어야 합니다.




Pullip Saga Quiz


파나티카는 이태리어 'Fanatica'에서 따온 이름입니다. 이 단어가 가진 의미를 알려주세요!


추첨을 통해 푸리프몰에서 사용 가능한 10,000 적립금을 적립해드립니다.

*본 글 하단에 리플로 정답을 달아주세요.(회원접속필수)

*당첨 발표는 다음 Pullip Saga' 에피소드 직전 해당 덧글에 축하메세지 및 회원 개인 연락처 문자로 안내해드립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스팸신고 스팸해제

이전 페이지

  1. 1

다음 페이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Cart 0 items

Top